사회/정책

충청북도 카카오모빌리티와 카카오T 바이크 이용 협약

충청북도는 2일 도청에서 ㈜카카오모빌리티와 직원 출퇴근용 친환경 공유자전거 이용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었다.

정보: 충청북도청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환 충청북도지사와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도 청사내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와 기후위기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환경 친화적인 이동 수단을 활용하고자 체결됐다.

도에서는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모빌리티에서 제공하는 충청북도 직원 전용상품에 평일 7시부터 22시까지 이용시간대를 설정하여 출퇴근과 근거리 출장 시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과 체계적인 자전거 관리를 위해 청사내에 별도로 전기자전거 주차구역을 설치하여 1면당 10~15대까지 주차할 수 있게 된다.

충청북도는 협약식 후에 ㈜카카오모빌리티 임직원을 초청해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전기자전거를 직접 시승해보고 이용방법, 이용 시 준수해야할 규정과 주의사항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충청북도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직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개선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환 도지사는 무탄소 이동수단인 자전거는 개인의 건강증진과 환경 보호 측면에서 일거양득인 최적의 교통수단이라는 생각에 전국 지자체 최초로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약을 맺게 됐다며, 민선8기 도정목표인 환경을 가치있게 실현을 위해 충청북도 전 직원이 먼저 환경지킴이가 되어야겠다는 일념으로, 일상 속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영환 도지사는 내주 10일에는 직원 20명과 함께 전기자전거를 타며 출근하고 플로깅 활동도 하면서 탄소중립과 환경보호에 대한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대한민국 대표 모빌리티 플랫폼 회사로, 2019년 카카오T바이크 시범서비스를 시작으로 누적 3천 5백만명의 회원을 보유하였으며, 글로벌 친환경 스마트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관리자

Share
Published by
관리자

Recent Posts

힐스테이트 둔산 모델하우스 대전 오피스텔 분양 소식

주거 트렌드가 끊임없이 변화하는 와중에도, 역세권과 학세권 입지의 중요성은 부동산 시장에서 변치 않는 가치로 인정받고…

2일 ago

아산 탕정자이센트럴 2차 분양가 정보

충남 아산시 탕정면 동산리 일대에 조성된 아산 탕정자이 센트럴시티 아파트가 쾌적한 생활 인프라와 혁신적인 설계를…

2일 ago

김포 풍무 해링턴 미분양 아파트 분양가 소식

최근 김포 부동산 시장은 불안정한 거시 경제 상황과 맞물려 미분양 물건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일 ago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부산 아파트 분양 소식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부산 아파트 분양 소식 지난 2022년부터 시작된 건설 경기 불황의 여파는 전국적인…

4주 ago

아파트 빌라 차이 기준 구분 무엇이다른가

아파트 빌라 차이 기준 구분 무엇이다른가 빌라 vs 아파트, 뭐가 다를까? 완벽 비교 분석! 우리나라에서…

4개월 ago

반전세 뜻 계산 방법 알려줄게

반전세 뜻 계산 방법 알려줄게 반전세 뜻, 계산, 장단점 총정리: 전세 사기 불안하다면 주목! 최근…

4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