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영양만점 간식이자 반찬으로 인기가 많은 달걀과 관련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운동을 하거나 식단 조절을 하는 사람들에게 삶은달걀은 꼭 찾는 필수식품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달걀 효능 및 영양분 정보 그리고 삶은달걀과 날달걀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달걀의 종류는 다양한데 그 중 초란의 경우 피로 회복과 고혈압, 동맥경화에 도움을 주고, 간장염 등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달걀에는 레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유화 작용으로 혈관 내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등 혈관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달걀은 두뇌 발달을 예방하고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레시틴 성분은 콜린의 생성을 도와주므로 평소에 자주 섭취하면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집중력 향상과 두뇌 발달에도 도움을 주어 성장기 아이들과 수험생 등 두뇌 사용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됩니다.
달걀은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달걀 속의 노른자에는 눈에 좋은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자외선을 흡수하는 효과를 보여줘 시력을 보호하고, 황반변성과 백내장과 유사한 안과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들으시면 좋은 정보인데요. 달걀에는 메티오닌이라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알콜분해에 도움이 된답니다. 음주 후에 또는 다음날 달걀을 드시면 도움이 된답니다.간 보호에도 도움이 되고요.
달걀에 함유된 엽산 성분은 임신 중인 여성들이 섭취하면 출산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철분과 칼슘 성분은 임산부와 태아 건강에 도움이 된답니다.
달걀은 열량이 낮아 체중 조절을 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달걀의 열량은 개당 80kcal로 비교적 낮으며, 완숙된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주어 소식으로 먹어도 허기를 채울 수 있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매우 좋아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달걀은 하루에 한 개만 먹어도 영양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비타민 C가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비타민 A, D, E, B2, 인, 철분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답니다. 달걀의 노른자는 지방과 단백질이 주 성분이며, 흰자는 단백질이 주 성분입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는 현대인들이 많아졌는데요. 식사를 하시기 번거로우시다면 가볍게 달걀 후라이 하나 드시면 하루를 시작하는 느낌이 조금더 다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실거주를 희망하지만 당장 내집마련이 고민되신다면 임대아파트가 바로 정답입니다. 리스크는 줄이고, 주거는 일정기간 보장되고, 이보다 좋은…